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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sign Pattern - Creational PatternIT Fundamental Concept/Design Pattern 2022. 3. 14. 20:17
Object 생성에 관련된 패턴 입니다. 무엇을 만드는지 알지 못해도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. Concreate Class 보다도 Interface 기반으로 프로그래밍 하는 것이 필수적 입니다.
By subclassing
- Factory Method
By Object Composition
- Abstract Factory
- Builder
- Prototype
1. Factory Method
단점
한번에 하나의 전략만 장착이 가능하다.
2. Abstract Factory
단점
- 새로운 종류의 제품을 제공하기 어렵다. 새롭게 생성되는 제품은 추상 팩토리가 생성할 수 있는 제품 집합에만 고정되어 있기 때문이다. 만약 새로운 종류의 제품이 등장하면 팩토리의 구현을 변경해야 한다. 이는 추상 팩토리와 모든 서브클래스의 변경을 가져온다.
3. Builder
https://4z7l.github.io/2021/01/19/design_pattern_builder.html 제품을 여러 단계로 나눠서 만들 수 있도록 제품 생산 단계들을 캡슐화하는 패턴 입니다. 복합 객체가 생성되는 과정을 캡슐화 하고, 여러 단계와 다양한 절차를 통해서 객체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. 클라이언트는 추상 인터페이스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을 구현한 코드를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.
4. Prototype
5. Singlet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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